"배는 언제 떠?" "아, 아까 떠났는데!"
한강 버스를 타러 갔다가 허탕을 치는 불상사는 이제 없는데요. 여러분의 소중한 시간을 아껴드릴 한강버스 최신 운행 정보를 알려드립니다.
한강버스 첫막차 시간과 운행시간, 배차간격
정식 운항 첫날인 2025년 9월 18일에는 오전 11시에 첫차가 출발하는 등 다소 여유로운 운행을 했었는데요. 2025년 10월 10일부터 확대된 운행 시간표가 적용 중입니다! 더욱 편리해진 운행 시간과 배차 간격 이제 한강 버스는 강물 위를 종횡무진 누비며 시민들의 발이 되어주고 있는데요.
첫차와 막차 시간이 대폭 늘어나고, 배차 간격도 눈에 띄게 짧아졌습니다.
★ 평일 운행 시간: 오전 7시부터 밤 10시 30분까지
★ 주말/공휴일 운행 시간: 오전 9시 30분부터 밤 10시 30분까지
특히, 직장인들의 숨 막히는 출퇴근길을 시원하게 뚫어줄 '급행 노선'이 추가되면서, 배차 간격이 혁신적으로 짧아졌습니다.
평일 출퇴근 시간대 (오전 7시 ~ 9시, 오후 6시 ~ 8시 30분): 15분 간격으로 운행, '지옥철' 대신 '한강뷰'를 보며 출근하는 꿈이 현실이 되었는데요.
그 외 시간대와 주말/공휴일: 30분 간격으로 운행
이제 첫차는 11시가 아닌 평일 오전 7시에 출발하고, 막차는 밤 9시 37분보다 훨씬 늦은 밤 10시 30분까지 운행되는데요. 덕분에 퇴근 후 친구들과 한강에서 저녁을 먹고도 여유롭게 배를 타고 돌아올 수 있겠습니다.
만약 한강 버스를 이용할 계획이라면, 정식 운항 초기와 지금의 운행 정보가 다르니 이 점 꼭 기억하시고, 최신 정보에 맞춰 계획을 세우는 것이 좋겠습니다. 답답한 도로 대신 시원한 한강을 택한 여러분의 현명한 선택을 응원합니다!
한강버스 노선과 요금, 예약하는 방법
'지옥철'에 갇혀 출근하고 '만원 버스'에 몸을 싣고 퇴근하는 일상은 이제 그만! 서울의 새로운 교통 혁명이 시작되었는데요. 바로 한강 버스가 2025년 9월 18일부터 정식 운항을 시작했다는 소식
ppuub.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