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전임의 전공의 차이점과 연봉

by 중요정보제공자 2024. 2. 26.

의대 2000명 증원으로 정부와 의협 간의 줄다리기가 아직도 이어지고 있네요. 하루빨리 조율해서 아픈 환자들이 걱정 없이 치료받을 수 있는 날이 왔으면 좋겠습니다. 전임의와 전공의 차이점과 연봉에 대해 알아보아요.

전임의 전공의 차이점
전임의 전공의 차이점

목차

    전임의 전공의 차이점


    의대를 진학하게 되면 10년 이상 의학에 관련된 공부와 의술을 익히게 됩니다. 의학 드라마나 영화에서 자주 등장하는 인턴과 레지던트, 펠로우 호칭을 많이 들어보셨을 거예요. 

     

    인턴은 막 국가고시를 통과하고 학생신분이 끝이 나서 1년 동안 여러 과를 돌면서 경험해 보는 단계를 말합니다. 이제 여러 과를 돌아보고 자신이 어떤 과를 해봐야겠다고 생각이 정해지면 3년에서 4년 동안 레지던트라고 불리면서 그 과에 대해 진료와 수술등을 옆에서 보조해 주면서 익히게 됩니다.

     

    그리고 펠로우는 4년간의 레지던트를 마치고 더 세분화해서 전문적으로 그 분야만 파고들어서 전문가가 되는 거죠. 이 펠로우를 전임의 라고 하며 인턴과 레지던트 과정을 전공의라고 부릅니다.

     

    밖의 병원에 개업하는 의사들을 보면 일반의와 전문의로 나누어지는데요. 인턴과 레지던트 과정을 완전히 수료하지 않으면 일반의 고 레지던트 마고 전문의 시험 보면 전문의가 됩니다.

     

    연봉


    전공의와 전임의는 호칭 차이가 있지만 대략 3000만 원 정도의 연봉을 받습니다. 환경이 좋지 않은 곳의 병원들은 펠로우 과정의 전임의를 무급펠로우라 부르면서 정식으로 월급이 없는 경우도 많으니까요. 이제 그 힘든 과정을 거치고 더 높은 직급이나 개원을 하면 연봉이 달라지게 됩니다.

     

     

    법륜스님 정토회와 명언, 행복

    법륜스님은 평화와 화해의 메시지를 전하는 평화운동가이자 제3세계를 구원하는 활동가이며 깨어있는 선승 2002년부터 즉문즉설을 통해 명확한 혜안을 제시해 주어 세대를 넘나드는 사랑을 받

    ppuub.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