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륜스님은 평화와 화해의 메시지를 전하는 평화운동가이자 제3세계를 구원하는 활동가이며 깨어있는 선승 2002년부터 즉문즉설을 통해 명확한 혜안을 제시해 주어 세대를 넘나드는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법륜스님 정토회와 명언, 행복에 대해 알아보아요.
목차
법륜스님 정토회
법륜스님이 정토회를 만드신 이유는 개인의 행복과 평화로운 사회, 자연은 아름다운 정토세상을 만드는 목표로 설립하게 되었습니다. 정토불교대학과 수련원을 통해 자신의 괴로움을 해결하고 자연과 사람을 해치지 않는 삶을 배워가는 곳이에요.
정토불교대학은 인생을 좀 더 행복하고 자유롭게 사는 법을 부처님의 가르침을 통해 배우는 곳으로 온라인으로 영상을 통해 공부할 수 있는 곳입니다.
수련원은 문경 정토수련원과 지리산 정토수련원, 선유동 정토연수연을 운영하고 있으니 관심 있는 분들은 직접 방문해 보셨으면 해요.
문경 정토수련원이에요. 1989년 조계종 종정이었던 서암 큰스님이 터를 잡고 법륜스님이 마을 주민과 아랫마을 빈집을 뜯어 옮겨와 만든 곳이에요. 깨달음의 장, 나눔의 장, 명상, 백일출가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는 "마음의 고향"이 되고 있는 곳입니다.
명언
법륜스님의 명언은 셀 수가 없습니다. 법륜스님을 직접 만나보셨거나 영상을 보신 분들이라면 공감하실 거예요. 말씀 한마디 한마디가 명언이라서요. 그래도 그중에서 유명한 명언입니다.
"결혼은 혼자 살아도 외롭지 않고, 같이 살아도 귀찮지 않을 때 해야 합니다."
"화를 내는 것은 나쁘기보다는 어리석은 행동입니다."
"나의 기대를 낮추어야 인생이 행복합니다."
"내가 나를 소중하게 여기지 않고 내가 나를 사랑하지 않는데 누가 나를 소중하게 사랑해 줄까?"
"사는데 이유가 없다. 그냥 사는 것."
"자신을 사랑하면 남도 사랑할 수 있다."
"갈등은 이해와 용서로 해결해야 한다."
행복
법륜스님의 저서인 "행복"이에요. 당신은 행복해질 권리가 있다. 전곡방방곡곡 세계 115개 도시에서 만나왔던 이야기를 담아 행복에 이르는 길을 제시하고 있는데요. 2016년에 출간되어 아직까지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1. 자기 자신을 소중히 여기기
나를 소중하게 여기는 것이 남으로부터 내가 사랑받는 길이고 내가 남을 소중하게 여길 줄 아는 출발점입니다.
2. 화가 나면 손실이 생긴다
화를 내는 것은 나쁘기보다는 어리석은 행동입니다. 상대의 모습을 내 마음대로 그려놓고 왜 그림과 다르냐며 상대를 비난하는 것은 착각이므로 모르면 물어서 알면 되고 틀리면 고치면 됩니다.
3. 재물은 좋은 것도 나쁜 것도 아니다
어떻게 쓰냐에 따라 재앙이 되기도 행복이 되기도 하므로 재물에 대한 지나친 욕심이나 부정적인 인식을 가질 필요는 없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