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부고 문자 답장과 답례 인사말

by 중요정보제공자 2024. 1. 30.

갑작스럽게 주위 지인과 친척들의 부고 소식이 들려오면 슬퍼하고 있을 유가족에게 어떤 말을 해야 할지 떠오르지 않을 때가 많습니다. 고인과 유가족에 대한 애도를 표하는 부고 문자 답장과 답례 인사말에 대해 알아봅시다.

 

부고 문자 답장
부고 문자 답장

목차

    부고문자 답장


    부고문자 답장은 유가족에 대한 애도를 표하고, 위로와 위안을 전하는 내용으로 작성하는 것이 좋습니다. 답장에는 다음과 같은 내용이 좋아요.

     

    • 고인에 대한 추모와 애도의 뜻
    • 유가족에 대한 위로와 위안의 말
    • 고인의 명복을 빌고, 유가족의 건강과 안녕을 기원하는 말

     

    답장은 구체적이고 진심 어린 내용으로 작성하는 것이 좋은데요. 고인과 유가족의 관계를 고려하여, 고인에 대한 추억이나 유가족에 대한 따뜻한 마음을 담아 작성하면 좋습니다.

     

    [받는 사람 이름] 님께
    [고인 이름] 님의 부고 소식을 듣고, 안타까운 마음으로 애도를 표합니다.
    [고인 이름] 님은 [고인에 대한 추억이나 인상적인 점]으로 기억될 것입니다.
    [유가족 이름] 님께서는 [유가족에 대한 위로와 위안의 말] 하시고, 힘내시기 바랍니다.
    [고인 이름] 님의 명복을 빌고, [유가족 이름] 님의 건강과 안녕을 기원합니다.
    [보내는 사람 이름] 드림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갑작스러운 소식에 슬픔을 금할 길이 없습니다.
    [이름]님께 깊은 위로의 말씀을 드립니다.
    어려운 시기에 [이름]님께서 잘 이겨내시길 기원합니다.
    장례식에 참석하지 못해 죄송합니다. 마음속 깊이 애도하며, 삼가 조의를 표합니다.
    다시 한번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빌며, [이름]님께 위로의 말씀을 전합니다.

     

    부고문자 답장은 빠르게 보내는 것이 좋으며 부고문자를 받은 날에 바로 답장을 보내는 것이 좋습니다. 답장은 짧고 간결하게 보내며 고인과 유가족을 위로하고, 위안을 전하는 것이 목적이므로, 너무 길거나 장황하게 작성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답례 인사말


    장례식 후에는 감사 인사를 전하는 것이 예의입니다. 아래는 부고 답례 인사말 몇 가지 예시입니다.

     

    보내주신 따뜻한 위로와 격려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일일이 찾아뵙지 못하고 이렇게 글로 대신함을 양해 부탁드립니다. 큰 힘이 되어주셔서 무사히 장례를 치를 수 있었습니다. 베풀어주신 은혜 잊지 않겠습니다.
    항상 건강하시고 행복하시기 바랍니다.

     

    이번 저희 가족의 애사에 바쁘신 와중에도 불구하고 조문해 주시고 따뜻한 위로의 말씀 전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직접 찾아뵈어 감사인사 드리지 못해 죄송스러운 마음 전하며, 보내주신 성의에 힘입어 고인의 가시는 길 편안하게 모실 수 있었습니다. 앞으로도 많은 관심과 조언 부탁드리며 하시는 일마다 건승하시길 기원하겠습니다.

     

    지난번 저의 아버님 상사 시에 바쁘신 중에도 정중하신 조문과 따뜻한 위로에 감사드립니다. 염려하여 주신 덕분으로 무사히 상례를 치렀습니다. 그 간의 배려와 협조에 감사드리오며 내내 건강하시고 뜻하시는
    모든 일이 성취되시길 기원합니다.

     

     

    부모상 휴가일수와 부모 지방쓰는법

    어느 순간 시간이란 녀석이 참 빨리도 흐르더군요. 왜 이리 빨리도 지나가는지 아직도 어린 거 같은데 벌써 머리도 하얗게 물들어 버렸네요. 시간이 나에게만 가는 게 아니듯 부모님과 어느덧

    ppuub.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