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그린란드 위치와 "트럼프 매입 대소동" 인구 지도

by 중요정보제공자 2026. 1. 7.

혹시 부동산 쇼핑 좋아하시나요? 보통은 아파트나 상가를 보러 다니지만, 여기 스케일이 남다른 분이 계십니다. 바로 미국의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인데요. 그의 장바구니에 담긴 역대급 매물, 바로 세계에서 가장 큰 섬 그린란드 이야기입니다.

 

트럼프 그린란드
트럼프 그린란드

 

그린란드 위치와 트럼프


사실 그린란드는 이름만 들으면 '초록색 땅' 같지만, 실제로는 면적의 80%가 꽁꽁 얼어붙은 거대한 얼음 왕국입니다. 인구는 6만 명도 안 되는데 땅덩어리는 대륙급이죠.

 

덴마크의 자치령인 이 땅을 향해 트럼프 대통령이 연일 "나 이거 사고 싶어!"라며 뜨거운 구애를 보내고 있습니다. 왜 하필 그 추운 땅에 집착하는 걸까요? 단순히 빙하 위에서 골프를 치고 싶어서는 아닐 겁니다. 이유는 바로 '길목'에 있습니다.

그린란드그린란드
그린란드

 

북극권에 위치한 그린란드는 아메리카와 유럽을 잇는 전략적 요충지거든요. 최근 러시아와 중국이 북극에서 활발하게 움직이자, 트럼프 대통령은 "우리 집 앞마당(북극)을 뺏길 순 없지!"라며 안보 카드를 꺼내 들었습니다.

 

심지어 특사까지 임명하고 미군 기지 활용 가능성까지 언급하며 아주 진심인 모습을 보이고 있죠. 하지만 이 '메가톤급 부동산 거래' 제안을 받은 덴마크와 유럽 형님들의 반응은 싸늘하기만 합니다.

 

 

프랑스, 독일, 영국은 "지금이 19세기 식민지 시대인 줄 아느냐"며 황당해하고 있고, 덴마크는 "그린란드는 파는 물건이 아니다"라고 못을 박았습니다.

 

마치 옆집 아저씨가 갑자기 우리 집 안방을 사겠다고 돈다발을 들고 찾아온 격이니 화가 날 만도 하죠. 과연 트럼프 대통령의 이 '북극판 뉴딜'은 성공할 수 있을까요?

 

그린란드그린란드
그린란드

 

아니면 그저 차가운 빙하 속의 해프닝으로 끝날까요? 전 세계가 이 황당하고도 진지한 '영토 쇼핑'의 결말을 숨죽여 지켜보고 있습니다.

 

 

이수진 전의원 "김병기 의원 총선 공천 헌금 의혹 폭로" 프로필 나이 고향 학력

최근 정치권은 더불어민주당을 탈당한 이수진 전 의원의 폭로로 인해 거대한 폭풍 속에 휘말려 있습니다. 21대 국회의원(비례대표) 출신인 이 전 의원은 동작구 지역 활동 중 접수한 김병기 의원

ppuub.com

 

 

경기기후위성 1호기 발사 성공! "우주에도 경기도가 산다" 지자체 최초의 우주 도전기

이제 우주를 보며 "경기도민 계세요?"라고 물으면, 저 멀리서 큐브위성 하나가 반갑게 응답할지도 모르겠습니다. 국내 지방자치단체로서는 최초로, 오직 경기도의 주도로 개발된 초소형 광학위

ppuub.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