핸드폰의 보급이 대중화되면서 시력저하로 인해 안경을 쓰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네요. 점점 시력이 안 좋아질수록 안경 알도 굵어지고 안경 착용 시 불편하게 되는데요. 고도근시 안경 도수와 어지러움 줄이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아요.
목차
고도근시 안경 도수
고도근시는 먼 곳이 흐릿하게 보이는 근시가 심한 상태를 말합니다. 일반적으로 -6.00D 이상을 고도근시라고 하지만, 개인의 생활 습관이나 직업에 따라 다르게 판단될 수 있습니다.
특징으로는 일반적인 근시보다 훨씬 높은 음(-) 도수를 가지며, 높은 도수일수록 렌즈가 두껍고 무거워져 안경 착용 시 불편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렌즈 주변부에서 시야 왜곡이 발생할 수 있으며, 특히 고도근시일수록 더 심하게 나타날 수 있어 눈의 피로, 두통, 눈 건조증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어지러움 줄이는 방법
안경 착용시 어지러움 줄이는 방법이에요.
첫째 안경 렌즈 선택인데요. 높은 굴절률 소재를 이용하여 안경 렌즈를 얇게 만들면 어지러움을 줄일 수 있습니다. 또한, 안경 렌즈 설계를 구면, 비구면, 양면 비구면, 개인 맞춤형으로 선택하여 수차를 줄임으로써 어지러움을 줄일 수 있습니다.
둘째 피팅 안경과 눈과의 거리를 조절하여 배율을 조절함으로써 눈 작아짐 현상을 줄일 수 있는데요. 안경테의 사이즈와 브릿지 힌지의 길이를 고려하여 안경테를 선택하면 안경 렌즈의 두께를 가릴 수 있어 외관상의 이점도 얻을 수 있습니다.
세 번째는 안구 운동이에요. 안구 조직에 지속적인 압력을 가해 시력을 저하시킬 수 있으므로 안구 운동을 통해 안구를 풀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주먹을 쥐고 눈을 강제로 감고 풀면서 반복하는 안구 마사지나 눈을 회전시키는 운동을 시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네 번째는 눈 건강 유지를 위해 안경 또는 렌즈를 사용하고 올바른 식습관, 충분한 수면, 눈 건강에 좋은 음식 섭취와 같은 습관을 실천하여 눈 건강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함께 보면 좋은 정보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