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은 아름다운 자연경관만큼이나 여름철 시원하게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곳들이 많습니다. '계곡'이라는 원형 그대로의 모습을 간직한 곳들도 있고, 계곡물을 활용한 물놀이장 형태도 있어 선택의 폭이 넓어요!
해남에서 여름나기 딱 좋은 계곡
금강골 계곡 - 도심 속 숨겨진 '꿀잼' 오아시스!
해남읍에 위치한 금강골 계곡은 멀리 떠나지 않아도 시원함을 느낄 수 있는 도심 속 오아시스 같은 곳이에요. "아, 멀리 가기는 귀찮은데... 그래도 계곡은 가고 싶어!" 하시는 분들께 금강골은 최고의 선택입니다.
해남읍에서 가까워 언제든 가볍게 방문하기 좋답니다. 가족, 친구, 연인 누구와 가도 좋은 곳이죠. 돗자리 하나 챙겨서 떠나면 더위는 물론, 답답한 마음까지 뻥 뚫릴 거예요!
위치는 전남 해남군 해남읍 해리치고 가시면 됩니다.
동해리 물놀이 체험장 - 두륜산 정기 받은 '프리미엄' 물놀이!(해남김치마을 물놀이체험장)
두륜산 자락에서 흘러내린 맑고 차가운 지하수를 매일매일 갈아주는, 그야말로 '프리미엄' 물놀이 체험장입니다. 두륜산의 청정 지하수를 사용하니 물 깨끗한 건 두말하면 잔소리! 매일 새로운 물로 갈아준다니, 웬만한 워터파크 저리 가라 할 정도의 수질을 자랑합니다.
연간 1만 명 이상이 찾는다는 건 다 이유가 있는 거겠죠? 물놀이 시설 외에도 정자, 평상, 넉넉한 주차장, 깔끔한 샤워시설, 화장실까지! 몸만 오면 되는 '풀옵션' 물놀이장이라고 할 수 있어요. 미취학 아동은 무료, 초등학생은 5천 원, 중학생부터는 7천 원의 이용료가 있지만, 이 정도 퀄리티라면 아깝지 않겠죠?
계곡은 수심이 갑자기 깊어질 수 있고, 바위가 미끄러울 수 있으니 항상 주의하세요! 특히 아이들과 함께라면 눈을 떼지 마시고 안전 장비(구명조끼 등)를 꼭 착용시켜 주세요! "괜찮겠지?" 하는 생각은 금물입니다!
계곡이나 물놀이장에 따라 취사 금지인 곳이 많습니다. 꼭 사전에 확인하고 가세요. 괜히 바비큐 그릴 들고 갔다가 닭 쫓던 개 지붕 쳐다보는 꼴 당할 수 있습니다!
해남의 시원한 계곡들에서 올여름 무더위도 날리고, 잊지 못할 추억도 만들어 보세요! 퐁당퐁당, 시원한 여름 되세요!
영암 물놀이 하기 좋은 계곡
영암에서 시원한 물놀이를 즐기기 좋은 계곡은 단연 월출산 기찬랜드입니다! '계곡'이라는 단어보다는 '자연형 물놀이장'에 가깝지만, 월출산의 맑은 계곡물을 그대로 끌어와 사용하기 때문에
ppuub.com
전남 나주 물놀이 하기 좋은 계곡
무더운 여름, 나주에서도 시원하게 더위를 날려버릴 수 있는 물놀이 스팟들이 있답니다! 계곡물에 발 담그고 싶을 때, 혹은 강바람 맞으며 여유를 즐기고 싶을 때 딱 좋은 곳들을 소개해 드릴게
ppuub.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