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리핀에 입국을 하려면 입국신고서와 건강상태확인서, 세관신고서를 작성해야 하는데요. 이트래블을 등록하면 편하게 입국을 할 수 있어요. 입국시간을 한 시간 앞당길 수 있으니 신청해야죠. 필리핀 입국신고서 이트래블 작성방법과 수정방법에 대해 알아봅시다.
목차
필리핀 입국신고서 이트래블 작성방법
이트래블은 필리핀 입국하기 72시간 전에 등록할 수 있습니다. 항공기 탑승시간이 기준이고요. 등록시간이 아닐 때 작성하면 무효이니 꼭 알아두세요.
등록 시 비용은 없으며 본인뿐만 아니라 가족 구성원이 있다면 모두 작성해 주셔야 해요. 작성이 다 끝나면 QR코드가 나오는데 그 코드를 편리하게 입국할 수 있는 거예요.
위 링크를 따라가면 아래 왼쪽과 같은 화면이 나와요. 다운로드할 필요가 없으니 빨간색 테두리를 누르시면 됩니다.
그러면 로그인하라는 페이지가 나오는데 기존에 계정이 있다면 로그인하시고 처음이라면 "Create an account" 눌러주세요. 계정을 만들려면 메일로 6자리 숫자를 인증해야 하는데 자주 쓰는 메일주소를 입력하고 아래 파란색 버튼을 누르세요.
그럼 메일 주소로 이렇게 6자리 숫자가 도착하게 됩니다. 6자리 숫자를 아래 화면에 입력해 주고 파란색 다음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이제 내 계정의 비밀번호를 설정해야 하는데요. 처음과 중간에 똑같은 비밀번호를 적어주세요. 꼭 대문자와 소문자가 하나씩 들어가야 합니다.
그럼 계정은 다 만들어진 거예요. 이제 개인정보를 입력하라고 바로 나오는데요. 맨 위에 사진을 등록하고 외국여권 소지자를 체크합니다. 이름과 성, 성별, 생년월일, 휴대폰번호를 적어야 하는데요. 앞에 +82가 한국이에요. +82 뒤에 핸드폰 번호 넣어주세요.
그리고 시민권과 출생국가, 여권발행국가는 South korea를 적어야 하는데요. 누르면 스크롤이 나오는데 찾기 힘드니 바로 영어로 치면 나오게 되니 그걸 눌러주세요. 여권번호와 여권 발급일, 직업도 기재하고 다음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이제 살고 있는 주소를 입력하라고 나오는데요. 국가는 위와 마찬가지로 선택하시면 되고 주소는 영어로 치기 힘드니 파파고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파파고 바로가기를 통해 가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요. 예를 들어 서울특별시 용산구 한강대로를 쳐보면 오른쪽과 같이 영어로 된 주소가 나오게 됩니다. 그걸 복사해서 붙여 넣으시면 됩니다. 아래는 숫자로 된 주소 넣으시면 됩니다. 이제 혼자 가면 FOR ME, 비행기니 AIR, 필리핀에 들어가니 ARRIVAL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거의 다 끝나가네요. 이제 항공편을 등록하면 되는데요. 여행목적과 승객을 적고 내가 타고 가는 항공사 이름과 번호, 출발날짜, 목적지 공항을 입력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30일간 아픈 사람과 접촉했냐고 물어보는데 둘 다 NO 누르고 다음 버튼을 누르면 끝이에요.
이제 세관신고가 남았는데요. 스크롤을 밑으로 쭉 내려서 NO를 선택하세요. 그럼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요. 기내수화물 개수와 필리핀에 처음방문하면 YES, 아니면 NO를 선택해 주세요. 그리고 오른쪽 화면에 사인해 주면 끝이 납니다.
아래와 같은 QR코드가 발행이 됐어요. 이걸로 프리하게 패스할 수 있는 겁니다.
끝맺음
동남아로 많은 분들이 여행을 가기 때문에 공항에서 줄 서기 싫으시면 꼭 이트래블 작성하셔서 가시는 게 좋아요. 즐거운 여행되시고요.
함께 보면 좋은 정보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