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평소 김치는 잘 안 먹지만 파김치는 죽고 못 사는 유형이에요. 특히 막 담은 파김치가 있다면 라면 한 그릇 보글보글 끓여서 올려먹으면 그렇게 맛있을 수가 없네요. 전현무의 파친놈이 괜스레 생각납니다. 파김치 맛있게 담그는 법과 효능에 대해 알아보아요.
목차
파김치 맛있게 담그는 법
먼저 재료를 준비해 볼게요.
쪽파 1단, 멸치액젓 1컵, 고춧가루 1컵, 찹쌀풀 1컵, 양파 1개, 다진 마늘 1큰술, 굵은소금 1큰술, 설탕 1큰술, 통깨 1큰술이 필요합니다. 매운 걸 좋아하는 분들은 고춧가루 양과 청양고추를 추가하시면 됩니다.
싱싱한 쪽파여도 시들해진 부분과 겉잎은 제거해 주세요. 쪽파는 벚꽃이 피기 시작하면 파뿌리가 굵어져 맛이 없으니 지금이 제철이에요. 쪽파를 깨끗하게 씻어 물기를 제거하세요. 채에 받쳐놓고 양념 준비를 하시면 됩니다.
양파는 잘게 잘라서 멸치액젓과, 고춧가루, 찹쌀풀, 다진 마늘, 굵은소금, 설탕, 통깨를 믹서기로 갈아 양념장을 만듭니다. 양념장이 준비가 됐다면 쪽파를 양념장에 버무려주세요. 머리카락 빗어주듯 골고루 발라주면 됩니다. 청양고추를 넣고 싶다면 넣어주시고 버무려줍니다.
이제 한 시간 정도 지나면 숨이 죽으니 바로 흡입하시면 됩니다. 정말 간단하니 이번 기회에 파김치 담아보세요. 남은 파김치는 용기에 담아 2~3일 숙성시킨 후 먹어도 끝내줍니다.
파김치 만들어서 먹고 싶은데 시간이 없으신 분들은 전라도 파김치 주문해서 드세요. 가장 저렴한 사이트 공유합니다.
효능
파김치에 들어있는 엽산은 혈관 건강 개선, 혈액 순환 촉진, 혈액 응고 예방에 도움이 되고 혈액 내 중성지방과 콜레스테롤을 감소시켜 심혈관 질환 예방에도 효과적입니다. 혈액 순환이 잘 안 된다고 느끼신다면 파김치를 식탁에 올리세요.
풍부한 비타민C와 항산화 성분은 면역력 증진에 효과적이고 백혈구 활동을 촉진하여 바이러스 및 세균 감염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피부 노화를 방지와 피부 탄력 유지에도 탁월하며 콜라겐 생성을 촉진하여 피부 건강 개선에 효과적이에요. 파김치에 들어있는 식이섬유는 장 운동을 활발하게 하여 변비 예방 및 해소를 하고 유익한 장내 세균 증식을 촉진하여 장 건강 개선에도 효과적입니다.
효능만 들어보면 만병통치약 같네요. 맛도 좋고 몸에도 좋은 파김치 오늘 저녁 찬거리로 준비해 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