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스에서 새로운 ETF퀴즈가 나왔습니다. 첫 문제를 맞히면 1원이 지급되고 1원부터 시작해서 총 20원이지만 티끌 모아 치킨 먹어보아요.
- ETF는 각 상품의 포트폴리오를 쉽게 확인할 수 있다. (O)
- ETF 거래 방식은 주식과 완전히 다르다. (X)
- ETF는 주식처럼 실시간으로 거래할 수 있다. (O)
- ETF에서 발생한 배당금은 비과세 대상이다. (X)
- ETF 거래 시간은 주식보다 더 오래 걸린다. (X)
- ETF 여러 종목에 분산 투자하므로 소액 투자자에게는 적합하지 않다. (X)
- ETF에 투자하면 포트폴리오에 포함된 주식의 배당금도 받을 수 있다. (O)
- S&P500에 투자하면 테슬라에 간접적으로 투자할 수 있다. (O)
- S&P500 ETF는 워런 버핏이 죽기 전 아내에게 물려주고 싶은 투자 상품으로 꼽은 상품이다. (X)
- 미국 S&P500 투자 상품이란, 미국 시가 총액 상위 500개 기업에 모두 투자하는 상품이다. (O)
- iShares 미국 하이일드 ETF 상품을 연금계좌로 투자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 (O)
- 상품 이름에 H가 붙은 경우, 환율 변동 영향을 적게 받는 환헤지를 의미한다. (O)
- CD금리와 기준금리는 동일한 이자를 준다. (X)
- CD금리는 시중은행이 발행한 금리를 뜻한다. (O)
- 국내 주식으로만 구성된 ETF는 비과세 대상이다. (O)
- 국내 ETF 브랜드의 시가 총액은 100조가 넘는다. (X)
- KODEX200은 국내 최초로 상장된 ETF이다. (O)
- 글로벌 1위 운용사 블랙록이 만든 ETF 상품은 iShares이다. (O)
- 액티브형 ETF란, 투자 전문가가 유연하게 포트폴리오를 조정하는 상품이다. (O)
- 투자 위험이 높은 레버리지 ETF에 투자하려면 별도 교육을 들어야 한다. (X)
- 인버스 ETF는 투자 위험이 높은 상품이라 별도 교육을 받아야 한다. (X)
요즘 다시 경기가 안 좋아져서 앱테크가 다시 유행이라고 하네요. 이 시간이 아깝다고 하시는 분들이 많으신데 이 시간에 허송세월 보내는 것보다 짬짬이 시간 날 때 하면 몇 달 후에 치킨 가능합니다. 고고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