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가 어렵다는 체감이 여전한데 이젠 유류세 인하율도 축소된다고 하네요. 경유가 1000원이었던 시절이 그립네요. 그래서 조금이나마 할인받는 방법을 소개해 드리려고 해요. 자동차 기름값 할인방법과 비교사이트예요.
목차
자동차 기름값 할인방법
전 출퇴근 및 주말 나들이 포함해서 한 달에 주유를 15만 원에서 20만 원 정도 하는데요. 전 이 방법으로 한 달에 2만 원 정도 세이브 하고 있습니다.
그 방법은요. 신한 오일 딥카드와 상생카드를 이용하는 거예요. 신한 카드는 한 달에 총 3번 5,000원씩 할인을 받을 수 있고요. 그러면 15,000원 할인받고요. 상생카드는 명절이 포함된 달에 충전하면 10% 로니 이것 또한 5만 원 주유하면 5,000원 할인이거든요.
그래서 어디 여행 가지 않으면 신한 카드로 한 달에 3번 주유하고요. 더 넣을 경우 상생카드가 되는 주유소가 있으니 그곳에서 나머지는 주유하고 있습니다.
그렇다고 기름 조금 싸게 넣으려고 먼 길을 돌아가면서 주유할 수는 없잖아요. 그게 더 기름소모가 많을 거예요. 그러니 먼저 출퇴근길이나 내가 자주 차를 몰고 다니는 길의 주유소를 파악하세요.
그리고 신한 딥 카드를 신청할 때 그 해당 주유소를 등록하면 할인을 받을 수가 있어요. 모든 주유소에서 받으면 좋지만 그게 안타깝네요.
신한 딥 오일카드는 한 달에 30만 원 사용하면 혜택을 받으니 알아두시고요. 신용카드도 혜택만 잘 누리고 딱 30만 원만 맞춰서 사용해서 정말 큰 이득으로 자리 잡았네요.
저의 경우 현대 오일뱅크가 저의 출퇴근 동선에서 가장 저렴하게 판매하고 있어서 선택했습니다. 내 출퇴근 길에 가장 싼 주유소를 찾는 방법도 정말 쉬워요.
카카오맵 자주 이용하시나요? 카카오맵에 들어가셔서 이렇게 나의 출퇴근길에 있는 주유소를 클릭하면 실시간으로 현재 휘발유와 경유 가격을 알 수가 있어요.
내 노선에서 가장 저렴한 곳을 등록해 두고 사용하시면 됩니다. 한번 비싼 곳은 여전히 비싸고 한번 싼 곳은 계속 싸니까요.
비교사이트
기름값 비교사이트는 오피넷과 오일나우등이 있는데 전 카카오맵으로 보는 게 가장 편하더라고요. 오일나우도 경로별 주유소 있으니 한번 해보는 것도 좋습니다.
기름 아끼는 꿀팁
1. 급가속과 급제동만 피해도 연료 소비량을 크게 줄일 수 있다는 거 명심하세요.
2. 정속 주행이 연비에 가장 좋습니다. 80~100km를 유지하세요.
3. 눈금이 바닥에 가까워졌을 때 주유하면 연료가 탱크 바닥과 마찰하면서 산화해요. 그러니 기름이 어느 정도 있을 때 미리 주유하는 습관을 들이세요.
4. 기름을 가득 채우면 차량의 무게가 늘어나 연비에 영향을 줄 수 있어요. 만빵을 피하시고 80%만 넣으세요
5. 정기적인 관리도 한몫합니다. 타이어 공기압 체크와 오일, 필터 교환만 제때 교환해 줘도 연비에 상당히 좋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