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삼재란 무엇인가? 2024년 삼재띠와 삼재풀이 방법

by 중요정보제공자 2024. 2. 1.

2024년 삼재인가요? 삼재는 한국 전통 민속 신앙에서 유래된 개념이에요. 사람의 운이 세 번의 나쁜 시기를 겪는 것을 의미하고 들삼재, 자리 잡는 삼재, 나가는 삼재로 나누었습니다. 이 기간 동안에는 건강과 재산, 인간관계 등에서 어려움을 겪을 수 있다고 알려져 있으니 알면 피해야죠? 삼재란 무엇인가? 2024년 삼재띠와 삼재풀이 방법에 대해 알아보아요.

 

삼재띠
삼재띠

목차

    삼재란 무엇인가?


    삼재는 동양철학에서 유래된 재앙명으로, 십이지(十二支)에 따른 9년 주기로 돌아온다는 3가지 재난을 의미합니다.

     

    삼재의 첫해를 입삼재(入三災, 들삼재)라고 하며, 두 번째 해는 침삼재(枕三災, 눌삼재), 마지막 해를 출삼재(出三災, 날삼재)라고 합니다.

     

    삼재에 해당하는 사람은 질병이나 사고, 재난 등의 재앙을 당할 위험이 높다고 믿어지고 있으니 삼재에 해당하는 사람은 삼재풀이, 삼재기도, 삼재수지 등과 같은 다양한 방법으로 삼재를 피하려고 노력해야 합니다.

     

    삼재의 유래는 정확히 알려져 있지 않고 과학적 근거도 없지만 삼재에 대한 믿음은 오랜 세월 동안 한국 사회에 전해져 내려오고 있습니다. 삼재에 대한 믿음으로 사람들에게 심리적 안정감을 제공하고, 재난에 대한 대비를 하도록 유도하는 등의 역할은 좋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2024년 삼재띠


    2024년 삼재띠는 원숭이띠, 쥐띠, 용띠입니다.

     

    들삼재는 삼재의 첫 해로, 가장 재난이 많이 발생하는 시기입니다.

    눌삼재는 들삼재에 비해 재난이 약화된 시기이지만, 그래도 주의가 필요하며

    날삼재는 삼재의 마지막 해로, 재난이 점차 사라지는 시기예요.

     

    삼재풀이 방법


    삼재풀이방법은 크게 풍수지리적 방법, 민간신앙적 방법, 생활 속의 방법으로 나눌 수가 있습니다.

     

    풍수지리적 방법으로 삼재를 풀 수 있는 대표적인 방법은 삼재에 해당하는 사람의 집이나 사무실의 문이나 창문 방향을 바꾸면 삼재를 피할 수 있다고 합니다. 삼재에 해당하는 사람의 사주에 따라, 삼재를 막을 수 있는 방향으로 문이나 창문 방향을 바꾸면 됩니다.

     

    삼재를 막는 장식을 설치하는 것도 삼재를 풀 수 있는 방법인데요. 삼재를 막는 장식으로는 삼재수지, 삼재허재비, 용, 호랑이, 십이지신 등과 같은 장식이 있습니다.

     

    민간신앙적 방법으로 삼재를 풀기 위해서는 삼재에 해당하는 사람의 생년월일과 시간을 알아야 합니다. 이를 바탕으로 삼재풀이기도를 올리거나, 삼재수지를 몸에 지니거나, 삼재허재비를 만드는 등의 방법을 사용합니다.

     

    삼재풀이기도는 삼재를 벗어나게 해달라고 기원하는 기도입니다. 삼재에 해당하는 사람이 절이나 사찰을 찾아가 삼재풀이기도를 올리기도 합니다.

     

    삼재수지는 삼재를 막아주는 수지입니다. 삼재에 해당하는 사람이 삼재수지를 몸에 지니고 있으면 삼재를 피할 수 있다고 믿는 것으로 삼재수지로 가장 많이 사용되는 것은 푸른색의 수정입니다.

     

    삼재허재비는 삼재를 막기 위해 만들어지는 허수아비입니다. 삼재에 해당하는 사람의 성명과 사주를 쓴 종이, 동전, 쌀, 나물, 소금 등을 삼베로 싸서 허수아비를 만들어 삼재가 끝나는 해에 버리는 방법입니다.

     

    생활 속의 방법으로 삼재를 풀기 위해서는 삼재에 해당하는 사람이 평소에 조심하고 주의하여 삼재를 피해야 하는데요. 예를 들어, 위험한 일을 삼가고, 건강 관리에 신경 쓰는 등의 방법이 있습니다.

     

    고속도로 운전이나 고층 건물에서의 작업, 위험한 물건을 다루는 일 등은 어지간하면 삼가고 삼재에 해당하는 사람은 건강 관리에 신경 써서 규칙적인 운동과 건강한 식단으로 건강을 유지하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농협 신년운세 무료토정비결 무료보기

    운을 믿으시나요? 믿든 안 믿든 새해가 되었으니 신년운세와 토정비결은 모두 보아야 인지상정 아닌가요? 신년을 맞이하여 한번 올해 나에게 다가올 좋은 일과 조심해야 할 것들을 미리 알아두

    ppuub.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