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른들의 비타민이라고 불리는 벤포티아민 드셔보셨나요. TV에서 이성민 배우가 광고하는 벤포벨 S정에 들어있는 성분이 벤포티아민이에요. 활성형 비타민이라고 좋다고 하는데 벤포티아민 300 효능과 부작용, 푸르설티아민과 비교해 봅시다.
벤포티아민 300 효능
비타민 B에는 B1, B2, B3 등 참 많이 있는데요. 그 B군 중에서 B1이 벤포티아민이에요. 우리가 잘 알고 있는 엽산이 B9에 속해요. 활성형 비타민이라고 광고하면서 흡수가 좋다고 광고하는데 이 티아민은 수용성으로 우리가 섭취한 후 4시간만 지나면 체내로 다 빠져나가 버립니다.
비싼 돈 주고 먹었는데 몸에 흡수도 안되고 다 빠져나가 버리면 헛수고잖아요. 이 활성형 비타민은 우리 몸에 티아민이 오래 있도록 도와주는 성분이라 생각하시면 됩니다.
티아민의 하루 권장량은 300mg에서 600mg이에요. 하지만 당뇨가 있는 분들은 300mg을 초과해서 드시면 안 되니 꼭 뒤쪽의 성분표를 보고 드시길 바라겠습니다.
벤포티아민의 효능은 심혈관 건강에 좋고 당뇨병 환자에 좋은 말초신경병증을 예방할 수 있어요. 뇌 에너지에도 영향을 주어 치매 환자에도 좋다는 연구가 있습니다.
부작용
벤포티아민 부작용은 섭취 후에 소화불량이 있다던지, 메스꺼움, 맥박이 빠르게 뛴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건강한 분들은 잘 느끼지 못할 수도 있지만 부작용이 있다면 바로 병원에 가보셔야 해요.
푸르설티아민
푸르설티아민과 벤포티아민이 비교가 많이 되는데요. 푸르설티아민의 대표는 일동제약의 아로나민골드예요. 벤포티아민은 벤포벌S정이고요. 둘 다 우리 몸에 좋지만 굳이 비교를 해본다면 푸르설티아민은 머리를 많이 쓰는 분들, 수험생이나 자격증 준비하는 분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어요.
벤포티아민은 몸이 피곤한 사람에게 좋다고 보시면 될 거예요. 머리를 많이 써서 피곤하다 아로나민골드, 몸을 많이 써서 피곤하다 벤포벨 S정이라 생각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