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도어클로저 속도조절, 현관문 속도조절하는 가장 간단한 방법

by 중요정보제공자 2023. 12. 21.

현관문 속도가 너무 빨라도 문제고 너무 느려도 문제죠? 간단하게 속도조절 할 수가 있어서 소개해 드립니다. 정말 쉬운 방법이니 따라 해 보세요. 준비물로 조절나사까지 손이 안 닿을 수 있으니 작은 의자와 드라이버만 있으면 됩니다. 도어클로저 속도조절, 현관문 속도조절에 대해 알아봅시다. 

 

도어클로저 속도조절 방법

도어클로저의 속도를 조절하는 방법은 대체로 간단합니다. 나사 두 개만 조이던지 풀면 됩니다. 모델에 따라 약간의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제조사의 사용자 매뉴얼을 참고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지만 먼저 한번 해보세요.

 

주의할 점 

나사를 돌리기 전에 먼저 주의할 사항이 있습니다. 도어클로저를 조절하는 나사가 예민할 수 있으니 아주 조금만 처음에는 돌리는 겁니다. 나사를 처음에 너무 많이 돌리면 자칫 문이 너무 세게 닫혀 부상위험이 있을 수 있고 도어클로저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을 수 있기 때문이에요. 일명 고장이 나버리는 거죠. 꼭 처음에는 반바퀴나 한 바퀴 정도 돌리면서 테스트하셔야 해요.

시작합니다. 도어클로저에는 보통 두 개의 조절 나사가 있습니다. 하나는 'Latch Speed'(돌아가는 속도)를 조절하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Sweep Speed'(닫히는 속도)를 조절하는 것입니다. 잘 모르셔도 돼요. 아래 사진 보이시죠? 간혹 문에 고정시키는 문쪽 나사를 돌리시는 분들도 계시는데 문에 붙어있는 거 말고 옆쪽입니다. 

 

 

 

'Latch Speed' 조절 나사는 문이 마지막으로 닫히는 속도를 조절합니다. 이 나사를 왼쪽으로 돌리면 문이 더 느리게 닫히고, 오른쪽으로 돌리면 더 빠르게 닫힙니다.

'Sweep Speed' 조절 나사는 문이 처음에 닫히는 속도를 조절합니다. 이 나사도 왼쪽으로 돌리면 문이 더 느리게, 오른쪽으로 돌리면 더 빠르게 닫힙니다.

 

그런데 어떤 게 처음인지 마지막인지 모르시잖아요. 그래서 조금씩 돌려가며 맞추라는 겁니다. 몇 번만 해보시면 금세 익숙해지실 거예요. 참 쉽거든요. 

 

위에 주의사항에서 언급했던 것처럼 나사를 조절할 때는 가급적 조심히 손으로 조절하고, 도구를 사용할 경우에는 너무 세게 조이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나사가 너무 세게 조여지면 도어클로저가 손상될 수 있습니다.

 

나사를 조절한 후에는 문을 여닫아 보면서 원하는 속도가 되었다면 도어클로저 속도조절 끝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