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화여대 정치외교학과 총동창회에서 더불어민주당 소속의 김준혁 후보의 이대생 미군 성상납 발언을 두고 고은광순이 내 이모의 일이라는 발언으로 이슈가 되고 있는데요. 고은광순의 프로필과 이모, 학력에 대해 알아봅시다.
목차
고은광순 프로필
고은광순은 대한민국의 한의사로 솔빛한의원의 원장이며, 한국한의학연구원 감사, 대한한의사협회 감사, 대한여한의사회 회장 등을 역임했습니다.
1955년 서울특별시에서 태어났으며, 이화여자대학교 사범대학 부속중학교, 이화여자고등학교를 거쳐 이화여자대학교 사회학과를 중퇴하였고, 대전대학교 한의예과 학사 및 석사 학위를 취득하였습니다.
그녀는 어린이 NGO 빌라알 이야기, 힐링, 그래도 내일은 희망 등의 도서를 번역하거나 집필하며 작가로도 활동하고 있습니다.
이모
고은광순의 주장이 맞지 않다며 이화여대 총동창회장인 김희정이 "마치 진실인 것처럼 꾸며 이화여대 정치외교학과를 모욕했다"라고 전했습니다.
1948년에 이모가 정외과 학생 내지는 졸업생이라고 이야기하지만, 정외과는 1950년 창설돼 1회 입학생을 맞았다"며 사실관계가 틀렸다고 지적했습니다.
고은광순 씨가 이모라고 소개한 은예옥이라는 학생은 "1956년 입학해 1961년 졸업했다"며 "1948년 무렵 낙랑클럽에서 성상납 당했다는 말은 사실관계가 성립하지 않는다, 미 군정기는 1953년 끝난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이런 극단적 스토리텔링에 정치외교학과를 언급한 것에 대해 이대 정외과 학생들은 심히 불쾌하고 모욕감을 느낀다"며 고은 씨의 사과와 민주당의 김준혁 후보 공천 철회를 촉구했습니다.
학력
이화여자대학교 사범대학 부속중학교
이화여자고등학교
이화여자대학교 사회학과 중퇴
대전대학교 한의예과 학사
대전대학교 대학원 한의예과 석사
댓글